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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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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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다웰드테크코리아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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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다웰드테크코리아는(이하’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에 대한 사실 및 시행일, 변경 전후의 내용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합니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본래 수집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기간 및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고지하고 동의 받은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관계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은 ‘5.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목적과 보유 기간

회사는 상담, 문의, 서비스 신청, 불만 처리 등 민원 조치, 고지사항 전달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회사명, 주소

  (2) 수집방법 : 웹사이트 CONTACT US, 제품문의 등록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제공과 위탁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 비밀 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신용 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 법률에서 규정한 적법한 절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사는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 없이 관계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의 동의 없는 이용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에게 동의 받은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3항, 제17조 제4항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는 경우, 아래 사항이 포함되는 판단 기준을 공개하겠습니다.

    ■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이용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4. 가명 정보의 처리

회사는 통계 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 보존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법」제28조의 2부터 제28조의 7에 따라 가명 정보 처리·위탁·제3자 제공을 하는 경우, 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이때 회사는 최소한의 항목을 가명 처리하겠으며, 가명 정보가 재식별되지 않도록 분리 및 관리하고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보호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 받은 보유기간 도래 또는 파기 요청 시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상법, 국세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 기간 보유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개인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파기 절차 : 개인정보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의한 의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후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관리합니다.


-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A/S 이력 등에 관한 기록 : 10년


6.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열람, 정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통해 직접 확인하지 못하는 정보는 ‘9. 개인정보에 대한 민원 및 관리 책임자’의 민원 처리 부서에게 요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요청에 대한 진행 경과(처리결과)는 요청을 받은 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회신합니다.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대리인은 위임장,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하여 정당한 대리인 여부를 입증해야 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보호조치

    (1)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방화벽을 통한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보안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적 장치를 갖추어 개인정보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보호조치

    (1)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화하여 제한하고 있습니다.

    (2) 전보, 퇴직 등 인사이동이 발생하여 개인정보 취급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 시스템의 접근 권한을 변경, 말소합니다.

    (3) 취급 중인 개인정보가 인터넷 환경을 통해 권한이 없는 자에게 공개되지 않도록 개인정보 취급자의 PC를 설정합니다.

    (4) 개인정보 수집, 활용 및 파기 시 그에 대한 법률이 권고하는 기준에(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 따라 수집한 근거를 남기도록 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교육을 실시합니다.

    (5)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 서약서를 통해 사람에 의한 정보 유출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7)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은 관계자 외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당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 위험성 때문에 발생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한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되는 경우 당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에 대한 민원 및 관리 책임자

  1) 개인정보와 관련한 민원처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의문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관리/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부서

 - 관리책임자 : 경영지원팀장

 - 연락처 : 031-8015-6805

 - 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 연락처 : 031-8015-6812


  2)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 범죄 수사대,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 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 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 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 없이) 182 (ecrm.cyber.go.kr)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0. 고지의무

이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법령, 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사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 공지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여 수정 내용 공지


11. 영상 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영상 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 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목적 : 시설 안전 관리 및 보안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건물 출입구, 라운지, 지상/지하 주차장 등 22대 설치

  3) 관리 책임자, 담당 부서 및 영상 정보에 대한 관리 담당자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개인영상정보 관리 부서(접근권한자)

  - 관리책임자 : 경영지원팀장

  - 연락처 : 031-8015-6805

  - 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 연락처 : 031-8015-6808


  4) 영상 정보 촬영 시간, 보관 장소, 처리 방법

    - 촬영 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 기간 : 촬영 시부터 약 120일

    - 보관 장소 및 처리 방법 : 담당 부서(경영지원팀) 경비시스템 장비 보관처리

  5) 영상 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경영지원팀 내 관리 책임자에게 요구

  6) 정보주체의 영상 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 영상 정보 열람은 경영지원팀에 직접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신체,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열람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7) 영상 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 :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 제한, 영상 정보의 안전한 저장 전송 기술 적용, 처리 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 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시행일자 : 2023년 1월 9일